[IT]서비스 소개2012.11.22 01:30

 


                                                                                    손가락 버튼 꾸욱-!

                                                                                        

 

*본 기사는, SMMLab의 문서를 참조하였습니다.

 

한국에서도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기업 캠페인이 눈에 자주 띕니다. 일본에서도 마케팅플랜을 소셜 미디어에 활용하면서 화제를 몰게 된 사례도 많습니다. 그 중에서 한국에서도 잘 알려진, 히트를 친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소개하겠습니다.

*각 사진에 캠페인 공식 페이지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스타벅스

2012년 "좋아요!"를 세어준 Facebook(페이스북) 어플 "좋아요!"에 감사표시.

 

출처,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페이스북 어플 "좋아요! 에 감사를"이란 기간한정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2012년에 자신이 페이스북의 "좋아요!" 의 갯수만큼 메세지 카드를 작성해준다라는 것입니다. 모두에게 감사의 메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올해, 이런 "좋아요!"를 받으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감동의 캠페인 아닐까요?

 

 

야후 재팬

인터넷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2012 "그랑프리를 예측해보자! 선물증정 캠페인"을 트위터로 실시.

 

출처, 야후재팬

 

야휴재팬은, 인터넷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2012를 개최하여, 트위터에서 "그랑프리를 예측하자! 선물증정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일반부문과 기업부문으로 나뉘어, 예선전을 거쳐 최종심사에 노미네이트 된 34작품이 공식사이트에 공개되있습니다. 그랑프리를 예측하고, 트위터 버튼으로 작품의 감상평을 적으면 응모 완료. 그랑프리를 맞추고, 멋진 감상평을 쓴 5명의 유저를 선발하여 "로봇청소기 아이로봇 룸바 527J"를 증정한다는 것입니다. 34작품 중에는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기획도 있고, 동영상을 사용하여 내용을 설명하는 등 정보가 알찹니다. 화제가 된 기획들은 물론, 그랑프리 작품 감상평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과연, 어느 작품이 그랑프리에 우승하게 될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무지루시

"상품을 보고, 만지고, 스캔하자" 어플로 바코드를 스캔하면 선물이 쏟아집니다.

 

출처, 무지루시

 

생활용품으로 유명한 무지루시는, "동경 49점포 한정, 겨울상품 체험 켐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스마트폰 어플 "숍리에(ショプリエ)"로, 무지루시 겨울상품 중 화면에 표시된 상품을 찾아, 바코드를 스캔합니다. 스캔한 상품의 수에 맞춰,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직접 손으로 만지지 않으면 모른다" 라는 문구처럼, 겨울상품의 매력을 체험하게 유도하는 캠페인입니다.

 

 

파나소닉

"에네루프 7주년 탄생기념 스페셜 캠페인" 11월14일 탄생한 에네루프를 사용해 개기일식을 USTREAM(유스트림) 생중계!

 

출처, 파나소닉 에네루프

 

""에네루프 7주년 탄생기념 스페셜 캠페인"을 페이스북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77명에게 에네루프 세트 등이 선물로 증정됩니다. 또한, 7주년을 맞이해 탄생일 당일 (11월14일)에는, 호주 북부에 개기일식을 볼 수 있다는 것. 신비한 트랙픽 천체쇼를, 파나소닉의 태양전지 판넬과 리튬이온전지로 전력을 사용하여, 세계 곳곳으로 유스트림 라이브 생중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에네루프의 활약이 기대되는 캠페인입니다.

 

 

니나리찌XAM(아무)

신상 향수의 세계관 ”PINK×ROMANCE” 사진을 트위터로 모집.

 

출처, 니나리찌

 

NHN Japan(네이버 제팬) 이 운영하는 여성용 잡지 "AM(아무)"는, 니나리찌의 향수와 코라보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니나리찌의 신상 향수 "아도모아제르 리치"의 세계관인 핑크와 로맨스를 조화시킨 사진을 트위터에 모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아도모아제르 리치"를 선물로 증정합니다. '사랑받는 여성을 응원합니다'라는 공통 미션을 가진 두 회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인본여성에게 연애하는 즐거움을 전하고, 여성으로부터 공감대를 형성하여 인지도 향상을 노리는 캠페인이라고 합니다.

 

 

아울렛 통판 'OUTLER PEAK'

리뉴얼 후 1개월, 방문자수 100만 돌파! 트위터 캠페인&타임세일 실시.

 

출처, OUTLER PEAK(아울렛 피크)

 

아울렛 통판 "아울렛 피크"는, 사이트 리뉴얼 후 1개월만에 방문자수 100만돌파를 기념해, 트위터 캠페인을 실시 하였습니다. 제1탄은 '트위터로 응모! 3,000엔 상당의 포인트 증정!' (이미 종료) . 그 즉시 당첨 결과를 알 수 있게 트위터를 이용한 방법을 사용하였다. 당첨자 500명에게는, 메가시크와 아울렛 피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엔 상당의 포인트가, 패자부활전으로 곰인형, 타월 등의 선물이 증정 되었다.

또 제 2탄 (11월 9일부터)가 실시되어, 트위터 한정 타임세일이 개최되었다. 8일부터 어카운트를 팔로우 한 유저로 한정하여, 타임세일 사이트를 공개합니다. 어카운트를 계속 팔로우하고 싶어지게 만드는 전략이 담겨져 있습니다.

 

 

MONIPLA(모니플라)

MONIPLA for Twitter 탄생기념! 공식 어카운트를 팔로우하면 111명에게 호화상품 증정!

 

출처, 모니플라

 

2012년 11월 11일에 그랑프리를 오픈한 모니플라. 유저가 트위터를 통해 여러 기업의 캠페인에 참가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 'MONIPLA for Twitter'의 탄생을 기념해, 총 111명을 추첨해 로봇 청소기 룸바와 아마존 상품권 등 호화상품을 받을 수 있는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페이스북 어플 'MONIPLA'에 참가등록 후, MONIPLA for Twitter의 공식 어카운트(@monipla_tw)를 팔로우만 하면 응모 완료. 동시에 트위터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기대하는 의견'을 모집하는 캠페인도 실시하고 있어 다양한 유저들의 의견을 모으고 있습니다.

 

 

BookLive

'블랙잭에게 안부를 전해줘(ブラックジャックによろしく)의 명장면을 만들자! 전자서적 스토아의 트위터 캠페인 실시.

 

출처, smm lab

 

만화작각 사토 슈호(佐藤秀峰)의 대인기작 만화로, 옿래 9월부터 2차 이용이 프리가 된 '블랙잭에게 안부를 전해줘'. 전자서적 스토아 BookLive! 에서는, 독자가 원작의 패러디 작품을 투고하는 '당신이 만드는 명장면!'을 개최했습니다. 사이트에서는, 말주머니를 공백인 명장명인 100장 준비되어있어, 대사를 넣어 트위터에 투고하는 것. 이번 이벤트는 3번째 이벤트. 1번째는 유명 만화가들이 명장면을 자유롭게 가공, 새롭게 단편만화를 제작, 그 작품으로 인기투표를 실시한 것입니다. 두번째는 13권 전편을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게 한 호화기획. 인기만화를 가공하는 것이 가능한 것은, 팬의 참여를 유도하게 만드는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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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apan IT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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