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서비스 소개2012.11.26 12:07

 

                                   

 

                                                                             

 

 

소셜미디어에 대한 관심은 아직도 꺼지질 않는 가운데, 이전 일본기업들의 소셜미디어 캠페인 사례를 소개한 기사가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제1탄 보러가기)

그래서 그 성원에 부응하여, '제2탄 일본 소셜미디어 캠페인 사례'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이번에도 아디다스, 아벤느, 워너 브라더스 등 잘 알려진 브랜드만을 엄선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JFA와 adidas 축구 일본 대표 응원 어플 '축구 일본 대표 스타디움'

 

JFA×adidas サッカー日本代表応援アプリ「サッカー日本代表STADIUM」
출처; 사무라이블루

 

JFA와 adidas Japan(아디다스 재팬)이 2014년 FIFA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공개한, 일본축구 대표 응원 어플리케이션 '축구 일본 대표 스타디움'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어플은, Twitter(트위터)에 일본대표를 응원하는 코멘트나 태그(#日本結束)를 자동으로 글을 올릴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코멘트는 특정 사이트에 표시되어, 마치 스타디엄에서 응원하고 있는 듯한 시합관전을 느끼게 합니다. 일본이 승리한 11월14일 오만전에서는, 시합종료 시점에서 참가자는 1만여명, 응원 트위터는 10만건을 넘어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고 합니다.
(시합 종료 후에도, 참자가 10만여명과 응원 트위터 80만건을 기록하는 등 아직도 그 열기는 식지 않은 듯 합니다.)

 

그리코, '11월 11일 폿키&프릿츠의 날' 폿키에 관련 트위터 184건을 넘어

 

11月11日は「ポッキー&プリッツの日」 グリコ ギネス

출처; 그리코 공식 사이트

한국에 빼빼로 데이가 있다면, 일본엔 폿키데이가 있습니다. 일본의 대표 제과 브랜드 그리코에서 판매한 폿키는, 11월 11일을 대표하는 과자입니다. 이번 11월 11일 폿키데이에는, 트위터 상 '24시간 안에 가장 많이 거론된 브랜드'로 기네스에 도전했습니다. 결과, 목표 111만건의 코멘트를 훨씬 뛰어 넘은 184만 3,733건으로, 당당하게 세계기족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네슬레의 '사랑의 SHORT SHORTS 네슬레 어디언스 어워드'

 

ネスレアミューズ 「恋するShort Shorts~ネスレオーディエンスアワード~」

출처; 네슬레 공식 홈페이지

 

우리에게 핫초코로 친숙한 브랜드 네슬레가 개최한 '사랑의 Short Shorts~네슬레 오디언스 어워드'

미국의 아카데미 공인 아시아 최대규모의 국제단편영화제와 기획한 웹 영화축제입니다. 3번째 개막이 되는 이번 이벤트는, 사랑은 주제로 한 세계 각지의 단편영화 9작품을 선보입니다. 그중, 유저로부터의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단편영화는 '네슬레 어디언스 어워드'를 수상하게 됩니다.

추첨을 통해 국내 여행권 등 푸짐한 상품이 증정되는 이번 이벤트는, 벌써 1만건의 투표가 모이는 등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워너 브라더스, 90주년 기념 '워너 뮤지엄'을 오픈.

 

ワーナー・ブラザース 90周年記念「WARNER MUSEUM」

출처; 워너브라더스

 

90주년을 맞이한 워너브라더스는, 90주년 특별 공식사이트를 개설하여 상품증정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일 주소는 물론 페이스북, 트위터의 어카운트로도 참여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줄을 서서 자신의 차례가 되면 제비뽑기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벤느, 1주년 감사 이벤트 아벤느 워터 증정 이벤트

 

アベンヌ 「1周年ありがとう!アベンヌ ウオーター 200名様プレゼント キャンペーン」

출처; 아벤느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1주년을 맞이한 아벤느는, 친구와 함께 앙케이트에 응답하는 참가형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벤트에 선발된 200명은 아벤느를 사용하고 있는 사진이나 영상과 함께 사용후기를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려야하는 조건이 붙습니다. 하지만, 증정되는 아벤느 제품은 25주년 기념 상품이라니 특별한 제품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일지도!

 

키린, 'Beer to friends' 트위터 한정&24시간 한정 프레미엄 맥주 이벤트

 

キリン「BEER to friends」 Twitter限定&24時間限定「Time Gift 24 キャンペーン」

출처; 키린 공식 홈페이지

 

일본 유명 음료 브랜드 키린은, Facebook(페이스북)、Twitter(트위터)의 어카운트를 이용해 친구와 프레미엄 맥주 'GRAND KIRIN'을 받을 수 있는 기프트 서비스를 실시하였습니다. 트위터 24시간 한정 추첨 이벤트 'Time Gift 24 캠페인'되겠습니다. (이미 종료)

응모방법은, 캠페인이 시작되는 시각에 트위터 어카운트를 팔로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방식. 하지만, 그 시각을 알기 위해서 트위터 코멘트의 힌트를 잘 이용해야 합니다. 예를들면, "캠페인 시작 '월'의 힌트는, 축구, 크리켓, 풋볼에 공통되는 숫자는?" 이런 퀴즈를 하나하나 풀어가며 월,일,시,분을 알아내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이벤트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Japan I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