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서비스 소개2012.12.24 13:06

 

                                                                                

 

 

social_xmas_09

 

 

징글벨♪ 징글벨~♪

드디어 2012년 크리스마스가 다가옵니다!

 

다양한 크리스마스 캠페인 중에,

일본에서는 어떻게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지 몇가지 간략히 소개하려 합니다.

 

1. 크리스마스 케잌랜드

Xmascakeland

 

 

크리스마스엔 케잌이 빠질 수 없죠.

일본엔 '코지코나' 라는 케잌 체인점이 있습니다.

이번 '코지코나'에서는 케잌분장을 한 아바타로 크리스마스 파티에 참가하는 소셜이벤트가 있습니다.

두가지 특징은, 케잌분장을 고를 수 있다는 점과 케잌으로 뒤덮힌 파티회장에서 파티를 연다는 것입니다.

 

이번 크리스마스 캠페인의 포인트는, '코지코나케잌' 이라는 메세지를 유저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이미지 마케팅 홍보로 연결된다는 점입니다.

확산 포인트로는 케익분장을 한 자신의 아바타를 소셜미디어의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참가해본 결과,남성보다는 여성들을 겨냥한 프로모션이라고 생각됩니다. 남성분들이 하시면 조금,,,, 아니 많이 챙피하실 듯 싶습니다

 

2. 오네다~링

onedarin

 

일본의 대표적인 맛집정보 사이트'구루나비' 의 페이스북 어플이 등장했습니다.

친구에게 '이 가게를 가고 싶다~'라는 타임라인을 개재해 공개적으로 밥한끼 사라는 내용입니다.

 

 

평소에 바빠서 좀처럼 '밥먹자~'라고 말할 수 없었던 친구나 선배에게 장난반 진심반으로 가볍게 던지는 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아마존, 산타클로스에게 소원을 말해봐

amazon

 

그동안 원했던 것을 Amazaon(아마존)에게 소원을 빌어보는 캠페인 되겠습니다.

아마존의 위시리스트를 작성해서 그것을 트위터에 공유,쉐어하면 아마존에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선물을 증정한다는 심플한 내용입니다.

연인이나 가족의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고마운 캠페인 아닐까요?

이 캠페인에 참가한 분들은 캠페인 당첨 가능성 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에게 가지고 싶은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는 것!  심플하지만 실용적이지 않습니까?

 

3. MIXI X'mas

mixiXmas

 

일본은 매년 연말연시는 연하장을 준비하거나 작성하는 것으로 분주합니다.

믹시 소셜 캠페인은, mixi(믹시)연하장을 포함해 다양한 캠페인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위에 화면에 보이는 '종'을 울립니다.

하루동안 울릴 수 있는 종은 한정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며, 선물을 얻기 위해서는 친구들과 협력해야하는 점이,

유저들의 다시금 접속하게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캠페인입니다.

 

무려 공개후 48시간에 100만명, 20일만에 250만명의 이용자를 기록하였으며,

작년 이용자보다 50만명을 웃도는 숫자를 기록하는 등 믹시의 저력을 다시금 알게된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흥행하게 된 이유는,

① '친구'를 테마로 한 캠페인 

자신보다 친구를 위해, 친구에게 감사함을 표현하기 위한 메세지를 강조하면서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이동한 유저들을 다시금 리턴시켰습니다.

② 경쟁심

자신의 양말이 얼마나 귀엽게 데코레이션 되었는지 경쟁이나 승부욕을 작용시켰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단순히 선물이라는 '물건'을 동기부여로 하지 않고, 타인과의 관계성을 둔 심리를 잘 이용한 점이,

소셜 미디어의 캠페인을 성공시킨 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믹시뉴스 참고)

 

믹시 크리스마스 캠페인 광고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Japan I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