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서비스 소개2012.09.28 16:45


 

 

Send a 'thank you' through gifts

 

 

고등학교 친구, 직장동료들은 전국으로 뿔뿔이 흩어져 저마다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1년에 한번도 보기 힘들어진 지인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위해 SNS를 이용한 소셜 기프트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Social Gift Service 란,

트위터나 페이스북의 소설네트워크 상에서 아이디만 있으면 실물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로, 받는 사람의 주소나 핸드폰 번호 와 같은 개인정보가 없어도 아이디만으로도 쉽게 상품을 보낼 수 있습니다.

출처, IT world korea  

 

 

 

바쁜 일상속에 타인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메일이나 메세지를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커피 한잔과 함께 메세지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 아래의 그림을 클릭하면,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커피 ,와인, 초콜렛 뿐만 아니라 패밀리마트 상품권 등 실생활에 유용한 상품들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받은 상품은 저마다 사용기간이 정해져 있는데,

만약 사용기간이 지났을 경우, 기프티의 금액은 NPO단체 Coffee Kids 로 기부됩니다.

* Coffee kids 는, 중남미 커피제조업자, 노동자를 서포트하는 글로벌 NPO단체입니다.

 

 

 

 

 

프로젝트 제작자와 자금 지원자를 연결해주는 사이트입니다.

그 중 Green girl의 소셜 기프트 서비스로,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사용자는 Twitter Facebook을 통해 선물을 주는 상대에게 참가를 부탁할 수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에게 모두가 선물을 보낼 때에 활약하는 소셜 기프트 서비스 입니다.

단순히 상품을 보내는것이 아니라, 선물용으로 어랜지하여 상대방에게 보다 특별한 선물로 마음을 전달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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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은 지난 5월에 나스닥에 상장한 후 카르마(Karma)라는 소셜 기프트 서비스를 인수하여 소셜 기프트 서비스에 뛰어들지 모른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재능인수가 대부분인 페이스북은 인수 직후, 당사의 서비스를 종료시키는 경우가 많지만, 카르마(Karma)의 경우 아직도  iOS용 앱 서비스를 지속했기 때문에 페이스북의 움직임을 어느정도 예상한 기사들이 많이 개제되었습니다. 그 후, 페이스북 구인 리스트에 올라온 '페이스북 기프트' 채용 공고가 나왔고, 지난 27일 페이스북이 소셜기프트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한국의 기프트 서비스인 기프티콘 을 시작으로, 소셜 기프트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는 페이스북과 연동 또는 앱의 형태로 소셜 기프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아직 소셜 기프트 서비스가 활성화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향후 일본 국내의 시장은 페이스북과의 경쟁에서 어떤 승부수를 던질 것인지 관심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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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서비스 소개2012.09.26 09:28

 

     

 

빠른 두뇌회전와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한 추리게임. 

닌텐도나 PC용 플레쉬게임으로 즐기던 추리게임을 리얼리티로 승화하면서, 일본에서 엄청난 화제거리가 되었습니다.

 

 

리얼 탈출게임이란,

어떤 공간이나 환경에 갇혔다는 상황하에, 그곳에서 탈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탈출을 위해 주어진 힌트나 수수께끼를 팀워크를 발휘해 하나 둘씩 풀어나가는 리얼리티 추리게임입니다.

 

 

일본에서는 전 주요 도시에서 다양한 내용으로 게임세계를 현실화한 리얼 탈출게임들은 연이은 조기 마감.

'어느 비행기에서 탈출' 은, 6일간 1600명 이상의 참가자 중 탈출자 260명 정도의 탈출률 약 16.2%를 기록.   

 

이처럼 , 상당한 집중력과 빠른두뇌회전, 제한시간안에 풀어가야하는 순발력을 요구하는 신개념 엔터테이먼트로 자리잡았습니다.

 

'폐허된 정신병원 탈출게임' , '유령 유람선 탈출게임', '에반게리온 - 저 사도로부터 탈출게임' 등

리얼 탈출게임으로 유명한 SCRAP사가, 이번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를 이용한 리얼 탈출게임을 선보였습니다.

이른바, 리얼 탈출게임 X 스마트 폰

 

 

이번에 소개 할 리얼리티 탈출 게임은, 「늑대인간 마을에서 탈출 (人狼村からの脱出) 」게임어플입니다.

 

 

사진,동영상 출처, 일주일간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

 

낮에는 사람의 모습, 밤에는 사람을 잡아먹는 늑대인간이 사는 마을에 갇히게 됩니다.

당신은 그 늑대인간을 찾아내야 마을사람들이 목숨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을사람들은 늑대인간을 무서워한 나머지 아무도 늑대인간에 대해 말하려 하지 않습니다.

다만 마을 사람들이 남긴 트위터 글들을 힌트로, 늑대인간이 누구인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주어진 시간은 단 7일.

과연, 당신은 수수께끼를 풀고 마을사람들의 목숨을 구하고 마을을 탈출할 수 있을 것인가?

 

 

현재 이벤트가 개회중인 「늑대인간 마을에서 탈출 (人狼村からの脱出) 」는,

게임 참가자들을 마을사람 팀, 늑대인간 팀으로 나뉜 뒤, 주어진 시간안에 늑대인간을 찾아내는 '마피아게임'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낮으로 설정된 시간에만 의논을 할 수 있으며, 밤이 되면 늑대인간에 의해 마을 사람 한사람이 죽습니다.

 

이 게임을 어플리케이션으로 어떻게 재현했을까요?

 

 

게임의 특징

 

1. 7일간 현실과 같은 시간

현실과 게임속 시간은 연동되어 있어, 현실에도 밤이되면 게임속 마을도 밤이 됩니다.

 

 

2. 두뇌회전을 요구하는 난이도

모든 수수께끼들은, 스마트폰의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며 추리해 나갑니다.

 

  • 마을 사람들을 만나면 그들의 트윗을 볼 수 있다.

リアル脱出ゲーム×スマートフォン「人狼村からの脱出」,Android版が配信

사진출처, 4Gamer net

  •  기록 탭 이용하여 회화중에서 중요한 부분을 남길 수 있다.
  • 말하기 탭을 이용하여 마을사람들과도 이야기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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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수께끼가 주어지면, 답을 메일로 보내는 경우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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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트윗이 성패의 키

마을 사람들의 트윗을 보고 유력한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실제로 7일간 현실과 같은 시간에, 분단위로 마을 사람들은 트위터에 글을 올립니다.

자주 그들의 글을 체크하는 것이, 비밀을 푸는 중요한 열쇠가 됩니다.

 

 

4. 마을사람들과의 대화

대화를 통해, 아이템을 얻거나 퍼즐을 풀어야 하는 등 게임 스토리 전개에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본 어플리케이션의 요금은, 1일째 스토리 무료이용. 2일~7일째 스토리 170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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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속에서도 SNS를 이용한 실시간 정보교환을 기반으로 스토리는 전개됩니다.

소셜 게임과는 다르게, 컴퓨터의 소셜 네트워킹을 이용함으로써 현실감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여름 '제 2탄, 마카스와 수수께끼 유령의 집 (マーカスと謎の幽霊屋敷)' 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다음 시리즈는 어떤 테마로 우리의 두뇌를 즐겁게 할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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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서비스 소개2012.09.23 08:46


 

 

   휴대폰 리서치 전문기관인 "마케팅인사이트"에 따르면, 한국 스마트폰 보급률은 '80%'라는 조사보고를 발표했습니다. *출처, 마케팅인사이트

과거 PDA폰부터 시작된 스마트폰은 2010년에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해, 불과 몇년 사이에 우리들의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급격히 이용자 수가 증가한데에는 어플리케이션의 편리함이 한몫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기존의 전화 기능은 물론, 길찾기, 대중교통, 날씨, 게임, 메신저, 소셜 커머스 등등 손쉽게 다운로드하여 이용가능한 점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어플리케이션 흔히들 줄여서 어플이라고 말하는데요.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유틸리티 혹은 게임과 같이 프로그램을 스마트폰,타블렛에 설치하여 이용의 편의성을 돕거나 엔터테인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현재 애플 스토어의 다운로드 수는 100억을 넘은 가운데, 과연 모든 어플들이 사랑을 받는 것일까?

왼쪽 그래프 수치로도 알 수 있듯이, 어플리케이션을 빈번히 다운로드해 이리저리 만져본 후 삭제해버리는 이른바 일회용 어플리케이션 유저들이 26%로 높은 수치를 나타냅니다. 

그 중, 간편함과 편리함을 동시에 갖춘 유용한 어플들은 11번 이상의 꾸준한 이용으로, 스마트폰 유저들의 화면에 남겨지는 것이 분명합니다.

*출처  Localytics

한국에서는 카카오톡, 네이버, 하철이, 마이피플, 틱톡, 부위별 다이어트, 스마트 리더 등등 장르를 불문한 필수 어플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깝고도 먼 일본에선 어떤 필수어플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 ① 무료 ② 다운로드 수 ③ 평점 을 기준으로, 개인적인 판단하에 선별하였습니다)

1. BOOK

 

iBooks

 

서적을 다운로드해서 언제어디서나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어플입니다. iBook의 연동 서비스 iBookstore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서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이튠즈 스토어의 서비스가 미흡한 한국에 비해 일본은 활성화된 점이 인기의 비결인 것 같습니다. 

 

PDF/코믹/전자사전 인식 Bookman 2.7

 

PDF나 만화 파일(ZIP,CBR)형식에 대응한 전자서적 인식 어플입니다. PDF와 같이 큰 용량 파일도 빠르게 읽어내어 20대 회사원들에게 유용하겠습니다.

 

 

2.  BUSINESS

 

さいすけ(사이스케)캘린더

 

스케쥴 필수 어플로 자리잡았습니다. ( 제가 애용하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구글과 연동 가능하기 때문에 gmail을 많이 사용하는 일본인들에게 편리하기 그지없는 어플입니다. 게다가 무료판임에도 불구하고 만족할 만한 기능들을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Genius Scan 2.0.1

 

카메라를 이용한 스캔 어플. JPG、PDF등의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고, 사진 수정도 가능합니다.

이동중 급히 서류를 스캔해서 보내야 하는 사회인들에게 유용할 듯 싶습니다.

 

 

3. EDUCATION

 

iDaily Lite 1.2

 

매일 영어청취가 도움이 된다하여 만들어진 영어교육 어플입니다.

재생 스피드의 조절은 물론, 스크랩도 지원, 외부사전 자동 입력 기능까지 ! 이것이 무료어플이라는게 믿어지십니까?

 

 

4. FINANCE

 

머니 수첩 Lite 1.4

 

매일 지출, 소비를 관리할 수 있는 수첩스타일의 가계부 어플.

그날 기입한 목록은 원그래프로 월일별로 나타내므로, 한눈에 소비내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5. ENTERTAINMENT

 

radiko.jp 1.2.1

 

라디오청취가 가능한 공식 어플.

 

 

HDの壁紙 Retina Wallpapers HD - 640x960 Wallpaper and Background 1.9

 

매일 여러 아티스트들이 작품이 나의 배경화면으로 장식됩니다. 단순한 배경화면 어플과는 다르게 색감을 이용한 기발한 작품들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절대 지우기 싫어지는 어플입니다.

 

니코니코 동화 (ニコニコ動画)

 

유투브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니코니코동화의 공식 어플.

 

 

BB2C 1.3.20

 

한국의 디씨인사이드인 일본의 2ch의 공식 브라우저 어플. 

 

 

 

6. Fitness

 

 

Fit for Rhythm 1.0.1

 

아이폰이 움직임을 감지해서 회수를 세어줍니다. 스트레칭, 유산소, 무산소 운동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루나루나★여성의 의학 (ルナルナ★女性の医学 ) Lite

 

여성용 건강 어플. 생리주기나 다이어트 정보, 다이어트 일기 등을 한 어플리케이션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특히 자신이 기록한 데이터를 도태로 정보제공을 한다는 점에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7. EFFICIENT

 

Dropbox 1.3.1

 

온라인 스트레지나 로컬 복수 컴퓨터 간의 데이터 공유나 동기를 가능하게 하는 온라인 스트레지 서비스.

 

 

Evernote 3.4.2

 

회사 내의 택스쳐, 사진, PDF 파일 등의 디지털 데이터를 보존할 수가 있는 개인용 문서관리 시스템입니다.

 

 

DraftPad 1.3.1

 

심플한 한장의 A4용지같은 메모 어플. 메일작성 등 문서입력 작업을 위한 초안에 유용합니다.

 

 

Mercury Web Browser Lite

 

웹브라우저 풀 스크린으로 이용 가능, 제스쳐 기능, Firefox 동기 등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브라우져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8. PICTURE

 

Instagram 1.1

 

한국에서도 유명한 Instagram. 사진을 가공한 뒤 Twitter、Facebook 등 SNS로 공유 가능. 

일반 사진도 멋있고 분위기 있는 사진으로 탈바꿈되는 점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mosaic face 2.4

 

자동적으로 얼굴을 인식하여 모자이크해주는 어플.

물론 이미 저장된 사진에도 얼굴을 인식시켜 모자이크 처리가 가능합니다.

 

Actioncam

 

연속촬영으로 재미있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는 어플.

또한, 사진 촬영 후 사진색감을 가공할 수 있어서 멋진 추억을 남기기에 적합한 어플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9. SNS

 

Twitter 3.2.2

 

 

 

 

Bump 2.4

 

사진, 주소록, 번호교환 등 아이폰끼리 서로 부딪쳐 데이터교환하는 어플.

교환의 편리함보다는 상대방 아이폰과 맞부딪치는게 재미있어서 이용하는 편입니다.

 

Facebook 3.3.3

 

 

 

 

Skype 3.0

 

 

 

 

GREE

 

일본 대표 SNS인 GREE의 공식 어플.  * 일본 4대 SNS에 대해 쓴 글에 GREE에 대해 소개되어 있습니다

Viber - Free Phone Calls

 

무료 통화 어플.

하지만 카카오톡과 라인의 보급, 낮은 통화음질 때문에 이용자수는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카카오톡

 

보이스톡 서비스가 실시되면서 이용자 수는 대폭 늘었습니다.

현재 일본은 라인과 카카오톡의 우세. 그 중에서도 라인은 다양한 스탬프로 일본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LINE

 

카카오톡과 라인이 일본 SNS시장을 장악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죠.  

그중 귀여움을 좋아하는 일본인의 성향에 맞춰 제작된 스탬프는, 카카오톡 유저들의 끌어들이는 역활도 하고 있습니다.

10. WEATHER 

 

유레쿠루 콜 (ゆれくるコール)

 

긴급지진속보. 어플.

3.11 일본 대지진 이후에 만들어진 이 어플은, 지진이 발생했을 때 경보음이 흘러나옵니다. 물론 지진 속보도 중요하지만, 매너모드에도 경보음은 울리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11. NAVIGATION

 

CAFE DOCO 1.3

 

일본 전국의 유명한 카페의 위치, 주소 등을 간단하게 검색할 수 있는 어플.

또한, 가고 싶은 카페를 입력한 후 현재위치에서 카페까지의 루트를 지침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승환안내

 

전차노선이 복잡하기로 유명한 일본의 전차는, 시간과 환승 시스템이 잘 되어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노선 검색, 시각표, 운행정보를 발신하는 이 어플은 필수겠죠? 

 

 

역.Locky

 

위에 소개된 어플과 마찬가지로 전차의 시간, 운행상황 등을 알 수 있는데요. 이 어플만의 특징은, 다음 전차의 출발까지의 시간을 카운트다운 한다는 것입니다.

 

 

12. NEWS

 

산케이 신문 2.2.1

 

산케이 신문을 일면부터 방송시간표까지, 종이신문 그대로 옮겨놓았습니다.

다른 신문사 어플은 유료인데 반해, 산케이 신문은 무료! 

 

2ch 정리 사이드 뷰 - MT2 FREE 2.0

 

인기 블로그의 기사를 열람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매일매일 업데이트되는 따끈따끈한 기사를 !

 

 

Yahoo! 헤드라인


「Yahoo! JAPAN」의 정보를 한눈에 열람. 검색 가능한 공식 어플.

 

 

 

13. UTILITY

 

iPhone을 찾자 1.1

 

iPhone、iPadま또는iPod touch을 분실했을 경우, 다른 iOS디바이스로「iPhone을 찾자」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현재 위치 추적이 가능합니다.

 

IDBox

 

비밀번호 관리 어플.

 

 

 

14. LIFE STYLE

 

쿡 바토 (クックパッド) 1.6

 

게제된 레시피만 90만개! 일본 최대의 요리 사이트의 공식 어플. 재료명, 요리명은 물론이고, 특정 이벤트 검색어로도 다양한 레시피를 볼 수 있습니다.

 

구루나비 (ぐるなび)

 

레스토랑 정보검색 어플.

 

 

타베로구 (食べログ)

레스토랑 정보검색 어플.

 

 

 

楽天市場

 

상품의 랭킹, 장르별 검색, 구입이 가능한 라쿠텐의 공식어플.

 

 

ZOZOTOWN

 

국내외 1,400 브랜드를 보유한 인터넷 멀티샵이라고 할 수 있는 조조타운의 공식 어플.

 

 

15. SEARCHING

 

Google Mobile App

 

Google검색, 음성 검색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Wikipedia

 

 

 

 

NAVER검색

 

네이버 검색 수가 높은 한국에 비해 아직 일본은 검색 포털사이트로 자리잡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마토메 (어느 분야의 순위매겨 올려 놓는)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이용자 수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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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뉴스 소개2012.09.19 15:54


 

(* 본 기사자료는 4Gamer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2012 8 월 중순에서 게임 관계 각사(各社) 2012 년도 1분기 결산 단신(決算短信), 8 월말에서 각사의 결산 자료가 전부 갖추어졌다. 4Gamer에서는 연 4 회,분기별로 각사(各社)의 결산 상황 전하고 있지만, 이번에는 게임 관련 상장 기업 5사 추가, 35 개사 최근 결산 단신 바탕으로 경영 동향 파악하려 한다. 항상 결산 정리는 타이밍과 어긋나 버린 버리지만, 2012 4 1 일부터 6 월 30 일까지분기 기준으로 한 각사의 결산 상황 정리하고 있다.

   엄밀히 말하면 집계 기간을 준수하지 않는 기업도 포함되어 있지만, 그것은 가장 가까운 기간 대체하여 구비하고 있는 것으로, 각사의 결산시기 차이로분기를 세는 방법 다를 수 있는것, 4 월 1 일 기점으로 한 회계 연도로 통일하는 것은 앞서서 거절해두고 싶다.
또한, 그래프의 세로축 단위는 기본 100 만엔이지만, Microsoft 100 만 달러로되어 있기 때문에, 금액 비교할 때는 적절히 환산하길 바란다. 그 외 기사에서는, 대략적으로 플랫 포머 flat former, 콘슈머 게임 consumer game, 온라인 게임 online game, 소셜 게임 social game 의 순서로 배치하고 있지만, 작업상의 형편상 반드시 그대로 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있다. 양해하기 바란다.
그러면, 즉시 각사의 동향 살펴 보자.

Sony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전반적으로는 전년동기 별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전년 동기라고하면, 동일본 대지진 직후였다는 것을 생각하면 전반적인 상황이 그다지 좋다고는 말할 수도 없을 거 같다. 이익면에서의 내역을 보면, 소니 모바일 자회사 소요된 비용 크게 영향을 주고있는 것 같다.
게임 분야에서는 휴대용 게임기 매출이 하향조정되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매출 모두 둔화 것으로, 영업 이익 기준으로 손실되고 있는 실정이다.

 

 

Microsoft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전반적인 매출은 전년동기와 동일하지 않지만, Windows Phone 8 배포에 앞서 Nokia와의 협업 Xbox의 Skype 운용준비 진행, 기업 인수 등으로 이익은 크게 감소하고 있다.
게임 부문 포함한 Entertainment & Device 사업부 매출 향상시키고 있지만, 손익에서 보면 적자 내고있다. 이전에도 마찬가지로, 그 때는 잘 몰랐는데, 같은 사업부에서 전개되고 있는 휴대전화 부문에 투자를 하고있는 것이 영향을 주고있는 것 같다. Windows Phone 8 본격 전개에 앞서, 무언가 비용이 늘어나 있다는 것이다.

 

 

Nintendo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전년동기보다 매출이 떨어지고, 사상 최저 매출이었던 2011 년 4 분기를 갱신하면서 시작된 닌텐도 2012 년도 결산. 매출은 어찌 되었든 간에, 눈에 띄는 것은 환차손이다. 손실 211 억이지만, 분기 해외 매출 517 억엔으로, 기간 달러 / 엔 변동 -2 엔 정도. 유로 -10 엔 정도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주로 유럽권에서 수익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유럽에서 매출 200 정도 다.
   다른 업종에서 수출 많을 것 같은 기업 보면, 캐논은 해외 매출이 720 억엔, 환차손이 620 억엔라는 한층더 굉장한 상황 되어있었다. 더 이상 이유를 모르는 수준이라 할 수 있겠다. 다만 그래도 캐논 결산 순이익 흑자로 거두고 있다. 이것을 도요타의 경우, 반대로 환차익으로 110 억엔 정도 기도 한다. 현지 생산으로 이동하고 있는 것이 환율 위험을 상쇄하고 있는 것일까.
   한편, 닌텐도는 이런 상황에서도 Wii U 해외 가격 299.99 달러 (2 만 3000 엔 정도)와 349.99 달러 (2 만 7000정도), 299.99 유로 (30 만엔 정도)와 349.99 유로 (3 만 5300 정도)로 하고있다. 덧붙여 유럽 버전 BASIC PACK 제외하고는 국내 버전에 포함되지 않은 센서 바 (1785) 포함이다. 이만큼 환차손을 감수하면서까지 가격 자체에 많은 신경을 기울인 것을 알 수있다. 

 

 

BANDAI NAMCO Holdings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장난감 부문도 컨텐츠 부문도 순탄하게 위태로움 없는 반다이 남코 결산. 게임 부문 보면, 매출 자체 눈에 띄는 움직임 없지만 수익성 향상에는 이 휘둥그레지는 것이 있다. 현재 콘슈머 게임과 소셜 게임 매출 비중 2:1이다. 업계에서는 범람 기색 소셜 게임에서 IP이용하는가 하지 않는가의 격차가 확대되고있다. GREE와 포괄적 제휴하는 등, 소셜 게임 전개 적극적인 자세 보이고있다. 거대한 IP 다수 보유한 반다이 남코 빠른 진격은 당분간 계속 될 것 같다.

 

 

 CAPCOM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발매 타이틀 수는 그다지 많지 않았지 "드래곤즈 도그마" 일본에서 순조로운 매출 보인 것과 소셜 게임, 스마트 폰용 게임 등이 저마다 늘어난 결과, 견실한 시작의 1 분기이다.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모바일 컨텐츠 2 배 이상 성장하고 있지만, 이번에는 콘슈머 게임 매출도 전년 동기에 비해 배 이상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매출 비중 큰 변화는 없다. 비율로 말하면, 3:1 정도. 타사와 비교하면 콘슈머 게임 건투가 눈에 띄게 두드러지는 것 같다.

 

 

Konami Corporation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신규 발매 타이틀 적었기 때문에, 매출은 다소 부진한 느낌의 2012 년도 1 분기. 게임부문만을 골라내어 보면 더 잘 알기 쉽다 (2 번째 그래프). 찾아봤지만, 1 분기 발매된 콘슈머 게임 타이틀은 PS Vita 버전 "METAL GEAR SOLID HD EDITION"밖에 없는 것 같다.
  코나미라고하면 '드래곤 컬렉션 "등이 유명하고, 소셜 게임 매출이 소비자 게임 생략한 보도가 여러 번 발생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실제로 보면, 당시 소비자 게임의 불황기 때에 소셜 게임이 거의 대등할 정도의 매출을 거뒀지만, 역시나 이번 분기 완전히 역전상태가 되었다. 회원수는 증가하고 있는데 소셜 게임 매출이 떨어지고있는 것은 컴플리트 가챠 문제 영향 일까.

* 컴플리트 가챠 ; 돈을 결제하고 가챠를 돌려서 랜덤으로 뽑은 아이템을 일정한 조합으로 다 모으면 컴플리트 가챠라고 하여 더더욱 희귀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 

 

 

Segasammy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회사 전체로 보면 파칭코 · 파치슬로 등은 견실 모습. 콘슈머 게임부문은 대규모 구조조정 중이며, 올해 출시 예정 타이틀 수는 지난해 절반으로 좁혀져, 주력 IP 전개에 주력하는 모습. 판매량 전망도 낮게 설정되어 있지만, 조직 합리화 등으로 수익 개선을 도모한다는 것. 구조 개혁 비용은 지난해 동안 특별손실 계상되어 있으므로, 이번 얼마나 그 성과를 낼 것인가에 기대된다. 

 

 

 Koeitecmo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개별 사업으로는 모두 흑자를 내고 있지만, 전체적인 순이익 오래간만 분기적자를 보인 코에이테크모 1 분기. 이유는 주력 타이틀 투입이 후반 예정되어있는 것이나 선행투자 으로 인한 일시적인 것이므로,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닐 것이다. 코에이테크모 소셜 게임 해외 전개 나서고 있으며, 듣건데 "노부 냐옹 야망 '이 대만에서 대히트를 쳤다고 한다. 고양이 무장이 해외 어디까지 이해되고 있는지 흥미 롭다.

 

 

SQUARE ENIX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패키지 게임 3DS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테리 원더 랜드 3D" 제외한 저조의 움직임에서 "전국 IXA" 브라우저 게임 순조롭지만, 게임 부문에서는 손실 내고있다. 라이트 사업과 출판 사업에서 이익 올리고있다. 재작년 도끼을 휘두른 개혁이 일어나고, 지난해 1 재건을 우선으로 한 인내의 이면서도 견실하게 이익을 내고 계속하고 있었지만, 올해는 시작부터 적자를 기록했다. 재건 완료까지는 좀 더 시간이 걸릴지도 모른다. 

 

 NIHON FALCOM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신작 발표시기가 아니기 때문에 매우 미미한 추이이지만, 신작이 투입되는 다음 분기 동향이 기대된다 (7 월 발매 "나유타那由多의 궤적" 다음 분기에 계상된다). 올해 2 분기 2 타이틀이 투입되는 이지만, 이미 실적의 상향수정의 전망 발표되고 있다. 약간 궁금증 9 월 말 발매 예정인 "이스세루세타 수해樹海"가 PS Vita 발매되는 것이었다는데, 현재 예약 등은 순조로운 것 같다. PSP 국내 1000 만대와 비교하면 사용자 모수는 상당히 줄어들게되지만, 팔콤의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 어느 정도 일치하고 있는지, 2 분기 결산에 주목하고 싶다.

 

  

Marvelous AQL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브라우저 삼국지" "브라우저 프로 야구 ' 소셜 게임의 호조 견실한 수익 올리고있다. 신작으로 "일기당천一騎当千 버스트 파이트"나 "브라우저 전국 BASARA"등이 투입되고 있다. 콘슈머 사업은 약간 정체시기이며, 이번 분기 발매되는 신작은 PS Vita 다운로드 타이틀 "폭행 거너"뿐. 다음 분기에는 콘슈머 게임 ( "섬란 카구라 버스트 - 홍련 소녀들 "이라고 생각된다) 주문이 순조로운 실적의 상향조정이 이루어지고 있다. 

 

 

YOOX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그래프 보면, 새로운 타이틀 판매가 없는시기이므로 매출은 침체되어 있지만, 이익성장은 눈에 띈다. 이 회사 게임 주로 해외에서 팔리고 있기 때문에, 환차익 크게 영향을 주고 있다라고 생각된다. 2012 년 초 달러 대비 엔화약세 추세였던 것이 좋았던 것이다. 엔고로 손실 내고있는 회사있는 반면, 제대로 득을 보고 있는 회사있는 셈이다

 

 

NIPPON ICHI SOFTWARE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이번 분기는, 패키지 부문에서는 정체시기인 듯 싶다. 현재 2013 7 월 창립 20 주년 기념 타이틀 "특수 보도부" "하나님과 운명 혁명 파라독스" 개발을 위해 주력 중이다. 이번 분기에 대해 말하자면, 패키지 부문 이익은 하지만, DLC 매출 라이센스 사업은 비교적 안정된 이익 올리고있다.
 또한, 감마니아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Web 팬텀 브레이브 ' 전년 온라인 사업이었던 것이 이번 시기부 라이센스 사업으로 분류되어 있다. 

 

 

Tose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주문 개발업체인 토세 Tose. 대형 타이틀 개발 완료시기가 어긋나는 등, 이번 분기 조금 매출이 감소하고있다. 물론 무사히 개발완료 한 대형 타이틀도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되지 않을 것 같다. 분기내의 개발한 타이틀 수와 비율은 가정용 게임기용 7 타이틀, PC 2 타이틀, 파칭코 · 파치 슬로 1 타이틀, 휴대폰 14 타이틀이 있다. 개발 이외의 닌텐도존 운영 등을 실시하고 있는 부서도 있는 회사지만, 부서에서 신규사업에 대한 선행투자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내용은 조금 관심이 가는 부분이다. 

 

 

Dwango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니코니코 동화(ニコニコ動画) 등으로 알려진 도완고 Dwango 지만, 실은 스파이크 츈 소프트 등을 관리하거나, 니코니코 동화에서도 게임 서비스 제공하는 등, 게임 관련 사업도 하고있다. 지금까지 다루지 않았던 것이지만, 이번에서 결산 정리해보기로 한. 모바일 부문, 게임 부문, 포털 부문 모두 견조한 이익을 올리고 있지만, 라이브 부문 손실을 내고 있기 때문에, 순이익은 전체적으로 2 2000 적자를 보고있다. 손실 대부분 니코니코 회의(ニコニコ超会議)에 의한 것으로 생각되지만, 홍보효과는 상당히 컸기 때문에, 회사로서는 수지収支 나오지 않는 이득도 감안할 필요있을 것이다.
   게임 부문 타이틀의 발매 직결 움직임이 있는 그래프이다. 이번 분기 신작 타이틀에는 "CONCEPTION 아이를 낳아 줘!"등이있다. 또한, 2008 1, 2 분기에 게임 부문 영업이익 그래프 후반부와는 다른 색으로 되어있는 것은, 1 분기 영업이익 보고 없기 때문에. 분기 영업 이익 평균화해 게재하고 있다. 

 

Cave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최근에는 소셜게임 업체 자리 매김하있는 케이브Cave. 올해에는 다양한 플랫폼 손을 벌린 나머지 수익악화의 경향이었지만, 대형 타이틀 집중하여 이번 분기 흑자로 전환하고 있다. 향후 오리지날 신 카드게임 "'시로쯔쿠(しろつく)"의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 , 여성용 모형정원 육성게임, 슈팅게임 요소를 도입 소셜게임 등이 투입 될 예정이다. 

 

Broccol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이번부터 도입한 기업 중 하나. 카드 게임이나 콘슈머용 어드벤쳐 게임, 성인 PC 게임 등을 제작하는 회사이다. 게임 작품을 중심으로 CD 판매 상품 전개 등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분기 별 결산 차트에서 2011 Q2에서 매출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것은, 회사 소매 부문 애니메이트 양도했기 때문이다. 이후 매출은 떨어졌지만 이익액과 이익률 상당히 향상되었다. 

 

 

Digitalhearts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이번에 새롭게 포함 본 게임 업체 중 하나. 디지털 하츠 게임 개발을 하고있는 것은 아니지만, 유일하게 디벅 테스트 특화 흥미로운 회사이다. 게임 관련만 다루는 회사 아니지만, 게임 디벅에서 CERO 기준의 판정, 공략집 작성보조까지 다루고 있다. 주요 거래처 닌텐도 SCE, 마이크로 소프트 디베로브멘토 같은 플랫포머 관련이나, 세가, 캡콤 게임 회사 지어 있다.
   그래프 보면, 지난해 2 분기부터 큰 성장을 하고 있는 것은, 새로운 하드를 위한 개발이 본격화와 소셜 게임을 위한 주문에 주력 데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정확히 지난해 말 발매 타이틀로 디벅 주문과 소셜 게임 확대의 시기이다. 전체적으로 실적은조로워 보이지만, 현재 해외진출을 노린 투자로 이익 자체 실적에 비해 감소하고있다. 

 

GungHo Online Ent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매출 이익 크게 성장하고 있는 강호GungHo 결산. 지난해에는 PC와 소비자의 매출이 9:1 인 데 비해 올해 5:5까지 되었다. 영업 이익 기준으로는 역으로 3:7이다.즈도라 효과 등으로 점차 라그나로크 온라인 의존에서 탈피하고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시기, 업계를 떠들썩하게 콘뿌가챠 금지의 영향 "매우 미미"한 것. 또한 러시아에서 라그나로크 Requiem 운영하고있다 Ingamba 2011 인수하고 있지만, 이번 분기 모든 주식에 손놓고 있는 상태이다. 매각금액은 이번분기에 계상되어지는 자료에서 확인할 수 없었다. "중요한 자회사 이동"항목은 기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수지 영향 없다는 건가. 

 

 

Aeria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국내외에서 온라인 게임 운영하는 아에리아. 누계 회원수는 3400 만명을 돌파하고 있다. 이번 분기 발생한 적자의 대부분은 해외에서 불채산 타이틀에 대한 손상처리에 의한 것이지만, 전체적인 매출 저하에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아닐 수 없다. 해외 포털 Aeria IGNITE로 통합해 사업 확대를 목표 외에 2013 년부터 스마트 폰용 MMORPG 제공을 위해 준비하는 등 온라인 게임 사업 중심으로 한 글로벌 전개를 추진한다.

 

Faith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로즈 온라인" 개발 · 운영하는 페이스. 결산 자료에서 게임에 관한 부분은 불명이지만,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이익 내고있다. 하지만 벨소리 소득의 감소로 매출 자체 감소 추세다. 벨소리를 대신하는 주요 사업으로 기대되지만, WebMoney을 제쳐두고 개발한 새로운 콘텐츠 유통 구조가 드디어 움직이기 시작했다. 새롭게 개발 viBirth App 유명 아티스트 Facebook 페이지 악곡 구입이나 음악 · 동영상 재생, 사진 게재, Twitter 기능 정리 한 것으로, 사회 결합 된 것으로 되어있다. 향후 수익원이 될지 여부에 주목하고있다.

 

 

So-net Entertainment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매출 자체 회선량 ISP 요금의 동시 결제에서 ISP 요금 지불로 이동하고 있기 때문에 체감 상태에 있지만, 서비스 계약 수 등은 순조롭게 성장하고 있어 이익면에서는 전년 대비 38 %의 성장을 나타내고 있다. 게임 포함한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부문도 순조롭게 성장하고 있지만, 부문 견인하고 있는 의사를 위한 정보 서비스 M 쓰리를 제외해 보면, 이번 분기 적자인 것을 알 수있다. 결산 자료에는 부문 상황은 M 쓰리 이외 설명은 없다 (이유는 불분명). 또한 소넷에 대해서는 모회사인 소니 공개 매수 8 실시되고 있으며, 완전 자회사가 될 전망이다. 

 

 

Vector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서버 부정 액세스에 의한 신용카드 취급 정지나 타이틀 발표 등이 없었다 의 영향으로 매출 크게 떨어졌다. 단, 실적 예상과 비교하여 달성률은 97.9 %로 거의 예정대로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있다. 매출이 떨어진 부문 온라인 판매가 증가되고 있으며, 온라인 게임 매출 감소하고 있지만, 이 시기 대형 타이틀 투입이 없었다는 점 등을 감안하여 문제가 아닌것 같다. 향후 보안 강화를 추진하면서 스마트 폰 전개를 확충 해 나갈 것. 

 

 

Cyberstep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국내 모두 전체적으로 저조한 추이면서 비용 절감으로 인한 이익면의 손실 상당히 억제되어 있다. 향후의 전개 계속해서 신규 타이틀 출시 할 수있는 개발 체제 정비를 추진한다. 또한 해외에서 자사 운영 체제를 펼치는 등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대만 자회사 "겟앰프드 2" "코즈 믹 브레이크 ' 직접 운영이 이루어지고있다. 로열티 수입에서 직접운영에 의한 수지로의 전환은, 수지효율 개선되지만 초기 투자 필요하기 때문에, 당분간 지출이 계상되게 될지도 모른다. 

 

Gala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자회사인 가라바즈 매각 등으로 이익은 확보하고 있지만, 전반적인 매출 하락은 두드러지고 있다. 이것은, 게임 밸런스의 악화와 해킹으로 인한 사용자 이탈에 따른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세계 각국에서 같은 경향 수익 악화가 발생하고 있다. 현재 "이터널 블레이드" "SEVENCORE" 각국에서 출시 태세에 들어가 있고, 반격할 수 있는지 주목하고 싶은 곳이다.

 

 

8ing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에이팅 주로 아웃소싱 실시하고 있는 게임 개발 회사에서 "몬스터 헌터 3 (트라이) G" 개발 종사하고 있다. 2011 년도 분기 자회사 청산 적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이번 분기 중에 청산 완료 후, 흑자로 전환했다. 내용으로는 소비자 게임 소프트 개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것 같다. 모바일 컨텐츠 개발 개발 체제 선행 투자 이루어진 결과, 부문에서는 영업 손실 내고있다. 

 

 

Index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5 분기 만에 흑자. 자회사 등으로 고전하고있는 곳이지만, 본업인 게임사업은 견조하게 추이되고 있는 것 같다. 이번 분기에서는 소셜 게임 "GANTZ / XAOS"이나 "페르소나 4 골든 '등이 순조로왔다는 것. 다음 분기에는 "세계 수의 미궁 IV" 매출이 계상되고, 세계 수의 미궁 소재로 한 소셜 게임 개시 될 예정으로 되어있어, 히든카드 갖추어져 있는 것 같다.

 

 

Cyber Agent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인터넷 광고 매출 500 , Ameba과 소셜 게임을 합쳐 매출 500 엔으로 수익 다각화되고 있고, 전반적인 안정 변함없다. 회사 게임 관련 포함한 미디어 부문 수지를 보면, 2011 3 분기부터 이익률이 크게 오르고 있는 것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회사 SAP (소셜 응용 프로그램 공급자) 사업이라고 영역에서 매출 증가 현저하다. 산하 Cygames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Rage of Bahamut"( 공격의 바하무트) 해외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CommSeed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PC 온라인 게임에서는 2012 년 초부터 다크 에덴 이관, 서비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회사이지만, 주력은 휴대폰 게임이다. 단, 지금까지 피쳐 폰 대상으로 스마트 폰으로 전환하는 중이기에, 이익 감소 개발 비용 증대로 분기 적자가 계속되고 있다.
   덧붙여서, PC 온라인 게임 "기타 사업"으로 구성되있고, 분기 매출 713 만 1000 , 영업 손실 694 만엔이다. 이것은 진짜 다크 에덴 매출과 손실이므로 매우 리얼 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단, 회사는 다크 에덴 이외의 다른 타이틀로 신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매출은 어찌 되었든 간에, 이익 부분에서 오차는 있을모른다.

 

ASJ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원래 서버 호스팅 등을 업무로 하고 있던 회사이지만, 최근에는 브라우저 게임에도 진출하고있다. 결산 단신에서 사업부문별 보고는 공개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게임 부문만의 상황 불명. 본업이 확실 서비스업 때문인지 연중의 움직임을 봐도 수지 변동 거의 없다 .

 

 

Nexon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전 분기 만큼은 아니지만, 안정적인 매출과 높은 이익률을 유지하고 있는 넥슨. 특히 중국 시장에서 아직도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던전 앤 파이터 동시 접속자 수 300 만명 기록 할 정도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중국 이외에서는 일본, 한국이 견조한 움직임에서 미국, 유럽은 고전라고나 할까. 향후 년간 "삼국지를 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2 ''마비노기 2 ' 출시되는 모양 (적어도 한국에서는). 주가는 오르내림 반복하면서도 상승에 가까운 경향이지만, 대통령 독도 상륙 문제 등으로 단번에 1635 1138 엔까지 하락. 본사를 일본으로 옮졌지만 많은 사람들 한국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정치적 움직임 좌우되게 된 것 같다. 

 

 

Klab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클럽 Klab은 K-Lab (케라보) 시대에서 휴대 전화 연결에서 높은 기술력을 가진 회사로 알려져 있었지만, 요즘은 오로지 소셜 게임 개발에서 화제가 되고있다. 회사는 콘뿌가챠 금지시에는 재빨리 "콘뿌가챠 폐지에 따른 매출 감소 5 %"라고 발표하는 등 많은 정보 공개하고, 소셜 업계 동향 파악하는 의미에서 재미있는 회사이다.
   이번 결산에서도 소셜 게임 업계 움직임을 정리하고 있지만, 어떠한 IP 사용하지 않는 게임 상당히 고전한다라고 한다. 회사는 Mobage 중심으로 전개하고 있지만, Mobage가 카드 게임에서 만회 도모하고 있어서 대작 IP 투입했던 시기이기도 해, 불필요하게 어렵게 느껴졌을지도 모른다.
   한편, 이 회사는 브라우저 게임에서 스마트 폰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 이동하고, 당초부터 이번 분기의 매출 감소 포함시키고 있었다는데, IP 게임의 집중 콘뿌가챠에 의해, 예상보다 기존 게임 매출 침체라는 역풍 상태가 되었다. 그러나, 70 % 가까웠던 Mobage 의존율 감소하고 있다. 앞으로 스마트 폰이 주류가되면 성장을 회복 것이다.

 

 

D.N.A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일시적 성장 둔화에서 벗어나 원래 성장 속도 돌아온 D · N · A의 결산. 이번 분기 관심사였던 콘뿌가챠 금지의 영향은 약간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래프 보면 표면화되지는 않은 것 같다. 덧붙여서 순조로운 부분은 Yahoo! Mobage에서 아이템이 판매되고 있다.
   Cygames "Rage of Bahamut"( 공격의 바하무트) 등이 순조로움을 전하는 해외 전개에 대해서는, 이번에도 숫자 공표되지 않는다. 다만 전개가 일본에서의 전개와 같은 곡선을 가정해 장래엔 수조 엔 규모 매출이 전망되고 있다. 향후 구미 (欧美) Marvel Transformer 유명 IP를 사용한 카드 게임 투입 할 예정이다. 또한, 2014 년도에는 영업 이익 2000 억 목표로하고 있다 (2011 년도의 3 배).

 

 

 

GREE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지난 분기 결산과 비교하면 매출 이익이 모두 하락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업적 표기 전 분기 비교를 들어, 다음 전년 같은 분기 비교하는 형식으로 자료가 만들어지는 것이 보통이었지만, 이번은 연중 전기와 비교에 이어 전년 같은 분기 비교, 마지막으로 전분기 비교 순서 자료가 있는 것이 흥미 롭다.
   결산 단신, 결산 자료 모두 분기 단위로 매출 감소 이유에 대해서는 별로 언급하지 않지만, 소득추이 부분에서는 "신규 타이틀 제공 부족"에 의한 것으로 되어있다. 상당히 많은 양 신규 타이틀을 투입되지 않으면 매출 유지는 어려울 것 같다. 또한 코인소비 진행 부분에서는 현재 콘뿌가챠 등에 대한 대응을 위해 할애 인원 복귀로 회복 기조로 돌아서고 있다.
   해외 진출 내용은 "순조롭게"라는 것. 이번 시기 해외 유력 게임 업체 새로 산하 추가하고 있기 때문에, 전년보다 확실히 매출은 성장할 것이다. 금액은 명시되지 않았지만, 전년 동기 대비 1.4 정도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것.
   덧붙여서, 반다이 남코 게임스 포괄적 제휴하고 있으며, 테일즈 팩맨 게임 제공 될 예정이다. 겨울에는 아이마스 시리즈 신작이 나올라는 것. 

 

 

Mixi

ゲーム関連企業35社の2012年第1四半期の決算状況まとめ 

   스마트 폰 어플이 순조로워, 이익률이 부쩍 오른 믹시. 현재 월간 로그인 사용자 수는 1453 만명으로 지난해보다 80 만명 가량 줄었다지만, 스마트 폰의 월간 로그인 사용자 수는 지난해 대비 두배로 전체의 절반 이상이 스마트 폰에서 사용 있다 (공식 어플 포함). 반면 지금까지 수익원이었던 피처 폰 버전 광고 감소했기 때문에 광고 매출은 떨어졌다. 스마트 폰 버전 광고로의 이행은 잘되지 않는 것 같다. 한때 어딘가에 인수되는 것이 아니냐는 소문도 나오기도 했지만, 소셜 게임이 안정하게 전체적으로 만회하고 있는 것 같다.

 

 


      번 분기 콘슈머 게임계 고전분투가 계속되고 있다. 성장하고 있는 곳 대부분 소셜 게임 전개가 성공한. 이것은 몇 전부터 계속되고있는 추세이지만, 점점 현저해지고 있는 것 같다. 소셜 게임 경우 매출 자체 그다지 높지 않다지만, 이익률이 높기 때문에 콘슈머 게임에서 이익 이미 웃돌고 있는 곳도 하나 둘씩 보인다. 모두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은 아니지만, 현재는 소셜 게임은 매우 유효하게 활용되고 있는 듯하다. 하면 전세계의 사업전개 등, 가능성으로 가득 차있다.
   소셜 게임 수익 매우 높고, KPI 도구 이용하여 플레이어 소비 성향을 이끌어 내는 것이 중시되고 있다. 하지만 세상에 알려지게 됨에 따라 평가도 까다로워진 것도 사실이다. 소비자 청에 의한 콘뿌가챠 금지 지나친 과금 시스템에는 규제되고 있는 흐름도 보이고있다.
   현재는 채산성이 좋은 새로운 시장이 소셜 게임. 향후 스마트 폰 보급과 발전을 내다보는 곳도있다. 반면, 플랫폼 전환에서 고전하는 콘슈머 게임의 플랫 포머. 게임 시장 구성 몇 년 전과는 완전히 달라지고 있다. 물론 콘슈머 게임 부문에도 움직임있다. 연말에는 Wii U 발매되어 PS Vita 타이틀에 힘 쏟을 것이다. 2012 년도 게임 업계 재편을 향한 핵심시기라고 보여진다. 1 분기 상황 위와 같이 정리 하는 바이다. 앞으로도 동향에 주목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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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apan IT news
[IT]서비스 소개2012.09.19 12:49



 

불과 얼마 몇년 전까지 해도 한국의 모든 사람들이 싸이월드를 할 정도로, 싸이월드는 한국의 대표적인 SNS이었죠.

하지만 스마트폰이 보급됨에 따라,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 카카오톡, 요즘 등등 수많은 SNS가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요.

SNS (Social Network Service) 란, 웹 상에서 타인과 커뮤니케이션을 형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즉, 이용자들은 SNS을 통해 인맥을 쌓거나, 기존 인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체의 입장에서도 사이버머니를 활용한 수익모델의 가능성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SNS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전세계적 페이스북이 열풍이지만, 한국에서는 아직도 네이버나 다음등의 포털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SNS의 이용은 줄고 있지 않은 추세인데요. 

 

그렇다면, 일본에서는 어떤 SNS가 인기를 모으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1 mixi

>>공식 홈페이지 

일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2004년 2월에 탄생한 믹시는, 이용자 2,000만명이 넘는 일본의 최대 SNS 사이트입니다. 한국의 싸이월드와 같은 존재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MIXI"라는 이름은, MIX (교류하다) + i (사람)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믹시의 가장 큰 특징은, 足跡(아시아토, 발자국)

자신의 블로그를 방문한 자의 날짜별,시간별 기록이 남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흔적이 남는 것을 싫어하는 유저들을 위해 한달의 5번까지 자신의 방문기록을 지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GREE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게임사업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GREE는, 일본의 인터넷회사楽天(라쿠텐)에서 근무하던 타나카 요시카즈 (田中良和)가 취미활동으로 시작한 서비스로, 한달만에 회원수 1만명을 돌파하면서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그 당시 타나카 요시즈카의 나이는 26살. 지금의 Facebook 창시자 마크 주커버그만큼이나 일본 내에서 엄청난 주목을 받는 청년기업가가 되었습니다. 

   GREE는 게임으로 획득한 아이템으로 아바타를 꾸미는 방식입니다. 귀여운 캐릭터와 추억의 게임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게임 컨텐츠로 인기를 모으고 있지만, 아직 "시간때우기에 적합한 무료게임"이라는 이미지가 강한 것이 사실입니다. 앞으로, 요 근래의 성장세에 힘입어 중국과 한국 등 아시아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하니 머지않아 한국에서도 GREE게임을 할 수 있을 지도 모르겠군요.

 

3 모바게 타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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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게타운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모바일+게임" 서비스의 SNS입니다. 개설 반년만에 회원수가 100만명을 넘으면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는데요. 당시 10대 이용자 수가 반이상을 차지했지만, 2007년 이후 20대이상의 이용자를 겨냥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면, 회원들끼리 길드를 조직하여 세계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내는 "괴도로얄"

괴도로얄이 히트하면서 모바게 타운은 소셜게임 서비스로 인지도가 급상승했는데요.

여기서 보여지는 모바게 타운의 큰 특징은, 단순한 컨텐츠 (날씨, 뉴스, 블로그 등) 으로 시작하여 모바일 게임, 소셜게임 등 SNS으로 발전했다는 점입니다.

 

 

 

4 Ame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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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meba(아메바)는 타 SNS보다 유저는 적지만, 블로그 조작 간편하다는 점에서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네이버 블로그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듯 싶습니다. MIXI나 GREE에 비해 가입도 용이하고, 또한 한국에서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대다수의 한류팬 블로거가 아메브로(아메바 블로그의 합성어)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또다른 아메바의 핵심적인 특징은, 가상 채팅 "아메바 피크(Ameba pigg) "라는 서비스입니다.

자신의 아바타를 꾸민 다음 여러 커뮤니티방에 참가함으로, 아바타들과 대화 (채팅) 할 수 있는 가상공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상공간 내에서의 아바타 옷차림이 중요하기 때문에 GREE에 비해 아이템 경쟁력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방송 프로그램에 실시간 시청자 코너라던가 일본 아이돌과 대화가 가능하는 등 여러가지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아메바는 블로그보다 가상채팅"아메피그"로 유명한 SNS 서비스입니다.

 

 

 

 


일본의 4대 SNS를 보았는데요. 여기서 보여지는 일본의 SNS는

  • 익명성 한국은 인터넷 실명제를 도입, 페이스북은 자주적 실명제
  • 모바일 게임 포털사이트 기반의 SNS가 주류인 한국 

그렇기 때문에 암묵적인 실명등록이 요구되는 Facebook은 일본인의 특성을 반영하지 못했다는 점에서, 일본 내에서 보급은 되었으나 개개인의 활발한 활동이 보여지지 않는 것이 실정입니다. 하지만, Twitter의 경우 익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률이 높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국가간의 장벽을 넘나드는 자유로운 네트워크가 형성된다 할지라도 각 나라, 각 민족의 특성을 잘 파악한 서비스만이 유저들에게 오랫도록 사랑받는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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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apan IT news
[IT]서비스 소개2012.09.13 18:46

 




*이 기사는 벤쳐나우(일어)의 기사를 참고로 작성하였습니다.

대학에서 태어난 Facebook은  전세계 9억인구에게 사랑받는 SNS이 되었습니다.
 초기 4명이서 개발 했던 카카오톡은 지금은 한국인구의 반이 사용하는 SNS이 되었습니다.
 대기업처럼 막대한 자금이 없어도 아이디어와 스킬 하나만으로 세계에서 알아주는 서비스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 여러 서비스들을 통해서 증명 되었지요.
 지금도 전국의 많은 개발자/기획자분들이 머리를 싸매고 일획천금 할 수 있는 서비스의 구상에 고심하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새 서비스를 개발할 때 기존 서비스에서부터 힌트를 얻는 경우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미국 실리콘밸리의 최신 정보는 여기저기서 들어오는 반면 아시아의 정보는 좀처럼 들어오지 않는 법이죠.
 이웃나라 일본에서 최근 3개월간 공개 된 최신 서비스를 소개 해 드립니다.
 무언가 새로운 발견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1●마음에 든 택시운전사를 부를 수 있는 택시 앱 'taxil'



'taxil'은 스마트폰으로 전국 약 600사의 택시회사의 요금을 비교해 화면을 터치하는 것 만으로 마음에 드는 택시 운전사를 금방 부를 수 있고 SNS에서 평가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금까지도 택시를 부를 수 있는 서비스는 있었는데요, taxil이 지금까지의 서비스와 차별화 되는 점은
1.택시운전사 개인에 대해 평가 할 수 있는 점
2.남아있는 택시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점.
3.택시의 위치, 택시의 요금, 운전사의 평판을 확인 할 수 있는점.

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운전사를 즐겨찾기 등록하면 지금 어디에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하고, 여러 명 등록을 하면 마음에 드는 운전사를 언제서나 금방 부를 수 있게 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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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e런닝 시스템을 간단히 구축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edulio'


PC/모바일 단말을 활용해 어학/자격시험 등의 인터넷 강의 외에도 기업 내의 스킬업 강좌와 사내연수 등의 인터넷 학습환경을 간단히 조성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교재데이터를 동영상,음성,PDF등으로 준비해 관리화면에서 업로드 하면 독자 e런닝시스템의 완성!
이미 컨텐츠 데이터를 가지고 있으면 5분정도의 작업으로 설정이 종료한다고 하네요.

진도가 늦은 유저에게는 자동으로 알림창을 띄우거나 앙케이트 수집이 가능한 등, 여러 업무 서보트기능도 충실합니다.

>>서비스 공식 페이지

3슈즈의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stylepick'


모델,파워블로거,스타일리스트 등 패션리더라 회원의 취향에 맞춰 매월 추천 슈즈를 무료로 제안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마음에 들면 서비스 안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전 품목이 5천엔 이하로 일본의 물가를 생각하면 너무 착한 가격이네요.

>>서비스 공식 페이지

4일본국내 첫 Facebook광고 운용관리 툴 'PYXIS'



이번달 1일부터 서비스가 제공된 일본 국내 첫 Facebook광고 운용관리 툴입니다.
연령과 장소 정보, 학력 등 복잡한 타켓 설정을 간단히 편집해 일괄적으로 대량 생성이 가능해 효울적으로 광고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공식 페이지(영어)

5중고차에 특화된 개인간 마켓 플레이스 'CARTOGO'


개인이 간단히 중고차를 판매 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귀찮은 심사를 거치지 않고 차를 판매하고 싶을 때 금방 출품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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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귀여운 이모티콘을 매일 배포하는 안드로이드 앱 'Kaomoji BA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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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공유, 큐레이션 형식의 소셜커머스 '9cool'


테마별로 마음에 드는 상품을 등록, 공유 할 수 있는 큐레이션 형식의 소셜 커머스입니다.
예를 들면 유저 자신이 '출산 축하 선물로 주면 좋은 아이템' 이나 '매니아의 추천 가전' 등 좋아하는 테마를 임의로 작성해 아이템을 등록, 공개하면 같은 취미취향을 하진 유저끼리의 커뮤니티가 형성되거나 구매기회가 창출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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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소셜 쇼핑 앱 'Stylink'


비슷한 취향의 유저끼리 추천 패션아이템,인테리어,잡화 등을 공유하는 소셜 쇼핑 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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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Facebook의 사진만을 즐기고 싶을 때 'Friendpix'


스마트폰으로 Facebook공식 앱을 사용할 때 너무 느려서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친구의 사진이 보고 싶을 뿐인데 기다리는게 너무 짜증난다는 분들도 계시지요?
friendpix는 페이스북의 친구들의 사진을 중심으로 심플하게 보여주는 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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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신인 성우가 소셜게임을 대상으로 '목소리'를 제공하는 '코에시'


소셜게임의 붐이 사그러들지 않고 있는 가운데, 소셜게임과 전자서적 등 '목소리'를 필요로 하는 컨텐츠에 오리지널 음성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성우의 자택에 음성녹음 설비를 완비시켜, 일반적인 스튜디오 녹음 등의 비용과 스케줄 부담을 경감시켜 코스트를 대폭 낮춘 서비스를 제공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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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단골손님도 판별 가능한 음식점 대상 SNS판촉 서비스 '트윗피'


지역과 업태를 지정해 점포방문 가능성이 있는 Twitter의 팔로워를 자동적으로 모아, 자동 발신 타임세일 등의 시간 한정 쿠폰을 자유롭게 설정/발행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방문 손님에게 이용시간/업태/장소에 따라 다른 영향력이 있는 쿠폰을 표시하는 방문고객 랭크기능도 달려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단골 고객의 식별이 가능해, 영향력이 강한 고객에게는 더욱 더 좋은 쿠폰을 제공하는 등의 대응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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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물물교환, 심부름,자선활동등의 무상거래 플랫폼 'Favor'


물물교환, 쇼핑대행 등 개인이 물건이나 노동력의 거래를 할 수 있는 CtoC플랫폼입니다.
미국에 비슷한 서비스인 'Zaarly'가 있지만, Zaarly가 유상거래서비스가 메인인 것에 반해 Favor는 무상거래가 가능 한 것이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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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apan IT news